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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Space Harmony 요소를 활용한 무용/동작심리치료 프로그램이 학교폭력 가해청소년들의 공격성 및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연구 대상자는 경기도에 있는 A중학교와 서울에 있는 B중학교에서 학교폭력 가해경험이 있는 중학생 18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대상은 모두 신체적·언어적 가해경험이 있는 학생이며, 구성은 실험집단 10명과 통제집단 8명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은 총 8회기의 무용/동작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처치하고 통제집단은 처치하지 않았다. 연구도구는 Buss와 Perry(1992)의 공격성 척도(Aggression Questionnaire)를 서수균, 권석만(2002)이 번안한척도(AQ-K)와 Davis(1980)의 대인관계반응지수(Interpersonal Reactivity ...
저자 | 박상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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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표현예술치료학과 무용/동작심리치료전공 |
지도교수 | 박경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96 장 |
키워드 | 무용/동작심리치료, 공격성, 공감능력, Space Harmony, LMA, 학교폭력 가해청소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75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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