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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1세기 국제화, 전문화 시대를 맞아 광고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고도화 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변화, 기업 환경의 변화, 매체 환경 변화, 광고업계의 변화 등을 통한 광고의 세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차별화 되고 있다. 이에 기업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공익 광고(public advertising)와 제품 판매를 통한 기업의 이유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 광고(product advertising)를 병행하며 기업의 가치를 올리고자 한다. 제품 광고는 기업의 이윤에 바로 영향을 미치지만 기업의 공익 광고는 제품의 판매 촉진 목적이나 서비스 증진 목적이 없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익광고를 기업에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익광고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공의 이슈 및 광범위한 사회 문제에 대해 공익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전파 매체에 담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기업은 최근에 공익 광고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평판을 올리고자 많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다. 즉, 공공의 이익을 담고 있는 공익 광고는 공익의 이미지가 기업의 이미지에 투영되기 때문에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기업의 매출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
저자 | 황재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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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유시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35장 |
키워드 | 공익광고 Event Study 기업이미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4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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