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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엔진 내부에서의 유해가스저감 기술만으로는 규제를 만족하기는 한계가 있다. 이에 따른 후처리 기술적용이 불가피해졌고, 배기 시스템은 후처리 장치의 장착으로 복잡해진 구조가 되었다. 복잡해진 구조로 인한 저항체가 많아질수록 배기다기관의 고장 확률도 높아진다. 본 연구는 내연기관 엔진의 여러 고장 중 배기다기관의 막힘에 의한 문제를 흡기다기관의 ...
저자 | 임영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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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김세웅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i, 4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242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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