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창작뮤지컬과 라이선스 뮤지컬의 마케팅 전략차이 분석 연구
Comparison of Marketing Strategies of Creative Musical and License Musical 원문보기


박지향 (추계예술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학과 문화예술행정경영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는 정보와 기술의 시대에서 문화와 예술의 시대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뮤지컬시장은 단기간에 많은 성장을 하여 왔다. 한국의 미래는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문화적 이미지가 반영된 상품이 차지하는 점유율에 비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뮤지컬 산업은 대형화 되고 불록버스터화 되는 경향이 있으며, 성장기에 접어들기 위한 과도기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아지는 현상으로 한정된 공연장에서 공연기간과 마케팅의 부재, 인플레이션의 영향, 인건비의 상승, 제작여건의 변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는 뮤지컬 공연 상품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살펴보고 뮤지컬 시장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st Century is period of information and technology as well as period of culture and art. During this period, musical market has shown a rapid growth. It is safe to say that the future of Korea is proportional to the market share of products which contain Korea’s cultural image in world market. The...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지향
학위수여기관 추계예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학과 문화예술행정경영 전공
지도교수 남상문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11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82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