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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셜커머스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 구전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중심으로 소셜커머스는 참여, 공유, 개방의 특성을 갖는 웹 2.0이 진화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된 소비자 영역의 상거래 서비스이다. 소셜커머스는 제품 또는 정보의 확산이 대중매체와 소비자 간에 직접이루어지는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들 간에 이루어지는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2가지 경로를 통해 이루어진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업들은 광고비용이 늘어나고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개발에 마케팅의 투입 대비 효과는 미비하며,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연구결과들이 제시되고 있다.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의 특성과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소비자 구매결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소셜커머스 특성과 구매결정사이에 구전효과라는 변수가 어떠한 영향을 차지하는 연구하였다. 소셜커머스의 특성은 기존 선행연구를 통해 비용절감, 충동구매, 의사결정 지원, ...
저자 | 정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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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 經營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조준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018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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