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현대사회에 접어들며 변화된 유아교육기관의 역할 속에서 아동관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조명하고, 실제 현장에서 관찰된 아동들의 모습을 서술한 관찰기록을 가지고 행동분석준거를 설정하여 내용분석 하였다. 분석대상인 연구 자료는 전라북도 J시 H동에 위치한 ‘ㅇ어린이집’에서 자료를 제공받았으며, 2014학년도(2014년 03월 ~ 2015년 02월)에 작성된 것 중 1년간의 기록이 확보된 자료만을 선별하여 내용분석하였다.또한 행동분석준거와 관찰일지의 영역이 어떠한 대응관계를 보이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
저자 | 장세라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유아교육)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6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32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