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순자본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향토음식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의량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토리는 사람의 이성이 아닌 감성에 호소하여 구매를 이끄는 역할을 가지고 있기에 스토리텔링은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 스토리텔링이 브랜드를 구매하는데 중요한 매개체로 작용하고 구매 대상물인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브랜드 순자본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순자본을 구축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요소로 선택되어 사용된다면 브랜드 순자본이 더욱 증가할 것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브랜드 순자본과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스토리텔링 속성을 밝히고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순자본과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함으로써 스토리텔링이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tory tends to drive the purchasing behavior not by appealing to people’s reason but to emotion. Hence, storytelling greatly wields strong influence over purchasing behavior. Storytelling is an important mediator that leads people to buy brand and the value of the brand, purchasing objects, can be e...

Keyword

#스토리텔링 향토음식 브랜드 순자본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지각된 품질 브랜드 충성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의량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전공
지도교수 김준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ⅵ, 144 p.
키워드 스토리텔링 향토음식 브랜드 순자본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지각된 품질 브랜드 충성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59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