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블로그 활용이 구매결정과정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화장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buying decision and postpurchase behavior of consumers’blog utilization 원문보기


신상희 (건양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SNS의 사용은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고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만들었다. SNS는 온라인 구전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정보 생성과 확산이 빨라 소비자에게 큰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다. 화장품과 같은 경우 다양한 컨텐츠를 담은 블로그 후기가 많이 작성되고 있다. 본 연구는 화장품 소비자가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이 각 구매의사결정과정과 구매 후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여 화장품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방안에 대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more consumers rely on social networking sites, such as blogs, to help them decide on what products to buy and which brand is best suitable for their needs. With that said, most cosmetic consumers turn to product reviews on blog sites to help them decide on which cosmetic brand fit their need...

주제어

#블로그 뷰티블로그 블로그 마케팅 화장품 구매의사결정 구매 후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상희
학위수여기관 건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황복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87
키워드 블로그 뷰티블로그 블로그 마케팅 화장품 구매의사결정 구매 후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689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