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009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목표는 풍부한 학습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균형 있게 자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학교는 전인교육을 실시하고 창의성 신장이나 재능 개발 측면에서 예체능 교육의 가치를 인정하여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이라는 명목 하에 현재 학교는 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다. 이런 점에서 영어 교육은 가장 많은 사교육비를 지출하는 과목이며 학교에서는 방과후 영어교실, 영어 동아리, 영어 영재, 영어 연극, 영어 캠프 등의 이름으로 정규 영어 교과 외에 다양한 수업 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본 연구자는 수요가 많은 영어 교육 활동을 예체능 과목 중 하나인 미술 과목과 통합하여 두 교과의 학습 목표를 동시에 성취할 수 있는 교수·학습 과정안을 개발하였다. 현재 ...
저자 | 김유진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 |
지도교수 | 허정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98 |
키워드 | 전통 미술, 통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832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