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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전기차량의 구동 시스템인 인휠 모터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인휠 독립 구동 방식은 기존 자동차에서 사용되던 동력전달장치들이 제거되고 바퀴 안에 모터가 장착되는 구조이다. 하지만 인휠 독립 구동 방식의 차량의 경우 하부무게 증가로 인하여 차량의 동특성이 변화한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현가장치에 대한 개선 설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본 논문에서는 인휠 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의 조종안정성 향상을 위한 현가장치의 최적설계방법에 관하여 연구를 하였다. 차량의 힘 요소, 토션 빔 ...
저자 | 최승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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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설계학과 기계설계학전공 |
지도교수 | 정재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6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734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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