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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2, 2014년, pp.76 - 82
In this paper, an optimal power distribution algorithm is proposed for the small electric vehicle with front in-line and rear in-wheel motors. First, it is assumed that the vehicle driving torque and velocity are given conditions. And, an optimal problem is defined that finding the front and rear 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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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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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 모터가 장착된 전기자동차의 장점은? | 1(b)는 이 인휠 모터가 장착된 전기자동차를 도시한 것이다. 인휠 모터가 휠 안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인휠(in-wheel)이라고 부르며, 인휠 모터가 휠을 직접 구동하므로써 향상된 동력전달 효율과 증가된 차량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5) 또한, 전후좌우 휠의 구동 및 제동력을 독립 제어함으로써, 향상된 승차감과 선회시 차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6,7) 인휠 모터가 후륜에 장착되어 선회시 차량 안정성 확보 제어를 수행 하였을 경우, 기존 차량의 차량 안정성 제어 대비 20%에서 40%향상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 |
최근 개발되는 인휠모터 연구 추세는 어떠한가? | 최근 개발된 인휠모터의 경우, 전후륜에 모두 장착하기 보다는후륜에 장착하여 전기자동차의 동력을 보조하고, 우수한 차량의 동적 거동 성능을 확보 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3,4) 이에 이 연구에서는 전륜은 기존 전기자동차와 동일한 인라인 모터가 장착되고, 후륜에는 인휠모터가 장착된 전기자동차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 |
인라인(in-line) 구조의 전기자동차의 단점은? | 여기서 구동축은 직선(line)으로 볼 수 있고, 전기모터가 이 구동축을 통하여 동력을 전달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구조를 인라인(in-line) 구조라고 부른다. 이 구조는 기존의 내연기관과 유사한 구조를 보이기 때문에, 차량 무게 배분 및 내부 구조 설계의 자유도가 부족한 단점이 있다. 이에 전기모터를 각 구동 휠에 장착한 인휠(in-wheel) 모터가제안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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