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일샵의 서비스 실패후 리커버리 만족이 고객사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recovery satisfaction on post-behaviors of customers after failure of nail shop service 원문보기


강세령 (동덕여자대학교 향장에스테틱학과 향장에스테틱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네일샵 서비스 실패로 인해서 발생한 고객의 불만을 고객만족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가장 유용한 리커버리(Recovery, 회복) 전략이 무엇인지를, 서비스 실패 후 네일 서비스 업체의 회복노력에 대한 공정성 요인을 통해 살펴보고, 고객의 불만이나 불평을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으로 제시하였으며, 서비스 실패에 대한 리커버리 만족 후 사후행동으로서 네일샵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할 전환의사 및 추천의도와의 관계를 검증하였다.그리고 이 과정에서 서비스 실패 후 리커버리 만족에 따른 신뢰 형성이 어떠한 매개효과를 지니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문제 검증을 위한 실증연구에서는 최근 1년 이내 서울 및 경기도 지역 네일샵 서비스를 이용한 성인여성 고객 360명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irst examined the useful recovery strategies for the purpose of dealing with the customer complaints resulting from the failure of nail shop service and enhancing customer satisfaction accordingly. To this end, this study reviewed the justice factor as to the recovery efforts of nail s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세령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에스테틱학과 향장에스테틱전공
지도교수 강신옥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10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11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