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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자상거래의 한 영역이 오픈마켓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WEB기술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실용적, 감성적, 사용성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려 하고 있다. 이는 경험적 가치를 넘어 쇼핑에 대한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는 국내 오픈마켓 이용자들의 오픈마켓 서비스에 대해 파악하고 이들 영향요인들이 실용적 가치, 사용성 가치, 감성적 가치를 통해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실증 연구함으로써 오픈 마켓 서비스의 효과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자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느끼는 감정을 강조하는 감정반응(PAD , Pleasure, ...
저자 | 이광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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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신학과 |
지도교수 | 김지인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1 |
키워드 |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실용적 가치 사용성 가치 감성적 가치 재구매 의도 감정반응이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70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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