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환경에서의 소비자 감정반응(PAD) 요인이 감성적가치, 실용적가치, 사용성가치를 통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nsumer's Emotion Response on Repurchase affected by Emotional, Practical and Usability Value In Open Market 원문보기


이광현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정보통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자상거래의 한 영역이 오픈마켓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WEB기술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실용적, 감성적, 사용성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려 하고 있다. 이는 경험적 가치를 넘어 쇼핑에 대한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는 국내 오픈마켓 이용자들의 오픈마켓 서비스에 대해 파악하고 이들 영향요인들이 실용적 가치, 사용성 가치, 감성적 가치를 통해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실증 연구함으로써 오픈 마켓 서비스의 효과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자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느끼는 감정을 강조하는 감정반응(PAD , Pleasure, ...

주제어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실용적 가치 사용성 가치 감성적 가치 재구매 의도 감정반응이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광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통신학과
지도교수 김지인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71
키워드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실용적 가치 사용성 가치 감성적 가치 재구매 의도 감정반응이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70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