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고는 고전문학 기피 현상을 해소하고 고전문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전문학 교육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방법론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수법 제안한 것이다.
국어교육의 영역에서 고전문학이 교육적 독립성을 가지지 못하고 문학교육의 하위 범주 혹은 다른 내용 영역의 읽기 자료나 활동 자료로서의 대상화 양상을 보이게 된 가장 큰 원인은 고전문학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고전문학에 장점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수법의 부재에 있다. 따라서 국어교육 내에서 고전문학의 영역 확...
저자 | 정혜리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창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i, 97 p. |
키워드 | 고전시가 교수법 스토리텔링 구지가 해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0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