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 관광객의 방문동기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에버랜드를 방문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왕로요 (경희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테마파크는 현대인에게 중요한 레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테마파크는 특정 주제에 기초하여, 주제의 상호 연관성 기능이 제고되도록 연출·운영하는 유희공원으로, 자연 조건이나 입지적 제약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여가수요 패턴의 변화를 충족하고 있다. 또한 기존 휴양시설에 만족하지 못하는 도시권 주민들에게 휴양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활동 장소로 나타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방문자의 동기와 만족도를 조사하고 테마파크 관리자와 마케팅에 실질적인 영향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 연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 검토, 동기와 만족에 관한 이론적 배경 연구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가설은 설립되었다.
설문조사는 2015 년 10월30일 한국의 테마파크에 온 방문자에게 실시하였다. 총 300부 설문지를 15 일 동안 무작위로 배포되었다. 마지막으로 5부 설문지를 제외하고 285부 설문지는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방법에 대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theme park becomes an important object of leisure for modern people. It makes an effort to satisfy customers' needs by being located close to the center of city and providing diverse services.
A theme park is an amusement park which is so directed·operated that the correlation function of them...

주제어

#테마파크 중국관광객 방문동기 만족도 Theme Park Chinese tourists motivation satisfa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로요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태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ⅷ, 60 p.
키워드 테마파크 중국관광객 방문동기 만족도 Theme Park Chinese tourists motivation satisfa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2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