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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재우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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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시장은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기존의 마케팅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는데 힘들어지고 있다. 최근의 마케팅 기법은 고전적인 방법에서 나아가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졌으며, 소비자 중심으로 경험, 체험을 제공하는 체험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기존 체험 마케팅 관련 연구에서는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나 브랜드 충성도와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또는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를 매개로 브랜드 충성도와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본 논문은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궁극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petition in the field of marketing continues to intensify, making it difficult to win over the hearts of consumers with existing approaches to marketing. Recent marketing techniques have been segmented and diversified beyond the traditional methods, and experiential marketing, which provides con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재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최명길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 8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5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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