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4세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몸짓단서에 따른 어휘 습득 능력
Impact of gestures on vocabulary acquisition in 3 to 4 year-old children with development language delay 원문보기


김난희 (조선대학교 대학원 언어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언어영역에서만 결함을 보이는 언어발달지체 아동이 무단서조건, 모양몸짓단서조건, 기능몸짓단서조건의 3가지 단서조건에서 제시한 무의미 어휘를 습득하고 표현하는 데에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 살펴보고자 하는 것이었다. 연구는 3~4세의 언어발달지체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발달척도(PRES)로 측정한 통합언어연령이 자신의 생활 연령과 비교하여 10%ile 미만에 해당하거나 12개월 이상의 지체를 보이며, 한국판 라이터 비언어성 지능검사(K-Leiter-R)결과 정상평균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examine the differences in acquisition and expression of nonsense words as suggested in 3 conditions of control condition, shape gesture cues, and function gesture cues. Survey was conducted on 10 children of 3 to 4 years old with developmental language dela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난희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지도교수 정부자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5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386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