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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서비스 회복노력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항공사의 공항서비스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소영 (순천향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관광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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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국문초록 및 주제어 서비스 회복노력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의 공항서비스를 중심으로- 본 논문은 공항서비스의 실패에 대한 서비스 회복노력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였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항공 산업에서 항공사간의 차별화 된 서비스경쟁은 기업 수익에 중요한 부분이다. 최첨단 항공기 도입과 차별화 된 서비스 품질의 향상 등 항공사는 기업의 수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항공서비스는 다른 산업에 대해 기상, 테러 등 통제 불가능한 비정상 상황의 발생이 빈번하고 서비스 종사자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많이 필요한 특징으로 서비스 실패가 불가하다. 이러한 서비스 실패로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한 고객의 이탈과 부정적 구전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 회복노력은 무척 중요한 항공사의 서비스 전략 중 하나이다. 본 연구를 통해 항공사에 실무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전략으로 항공서비스의 여러 단계 중 가장 소비자 불만이 많이 발생하는 공항서비스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노력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

주제어

#서비스 회복노력 고객만족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소영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관광경영학
지도교수 이영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i, 90 p.
키워드 서비스 회복노력 고객만족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64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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