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에서는 창의‧융합 교육과정을 위해 개발된 ‘아름다운 바이오 화학’이라는 융합교과를 체계적으로 가르치고자 디자인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면서 나타난 특징들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향을 안내하고자 하였다. 프로그램 개발은 디자인적 사고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공감하기-이해하기-아이디어발상하기-실행하기-평가하기의 단계로 총 18차시에 해당하는 단계별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단원별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프로그램의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해 프로그램운영 전반에 따른 교과만족도와 교과세부만족도를 5단계 ...
저자 | 신일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성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ⅵ, 105 p. |
키워드 | 디자인적 사고 창의융합 융합교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