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 수학 수업에서 학생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유형의 질문들을 분석하고, 수학적 의사소통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있다. 이를 통해 담화 중심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교육자에게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담화 중심 수학 수업에서 학생들은 어떤 유형의 질문들을 하는가? 2. 담화 중심 수학 수업에서 학생 질문을 포함하는 수학적 의사소통의 흐름은 어떠한가? 본 연구는 정성적 사례 연구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하였다. 비슷한 수준의 두 개 학급을 연구학급으로 설정하고 ‘6-2-1. 쌓기나무’ 단원에 대해 총 17차시의 수학수업을 ...
저자 | 고은이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초등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방정숙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ⅷ, 94p |
키워드 | 담화 중심 초등 수학 수업 학생 질문 수학적 의사소통의 흐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6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