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대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원인에 대한 분석을 위해 Q방법론을 활용하였다. 그 결과, 7개 유형이 추출되었다.
1유형은 학업에 대한 의미부여 실패, 2유형은 자기관리 부족, 3유형은 과도한 평가부담, 4유형은 목표달성에 대한 불안, 5유형은 취업과의 양립갈등, 6유형은 상대적 비교로 인한 갈등, 7유형은 교육과정에 대한 불만족으로 나타났다.
...
저자 | 송미숙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xi, 15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25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