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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에는 영화음악이 사용되어져 왔으며 영상의 장면을 설명하는 음악에서부터 배우들의 심리적인 변화를 간접적으로 드러내 주기도 한다. 그리고 영화는 영화감독의 창조적 작품이기도 하지만 영화음악을 제작하는 영화음악 작곡가의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의 장면은 기억나지 않아도 특정한 장면에서 흘러 나왔던 영화음악의 멜로디와 악기소리로 인해서 그 영화의 줄거리와 주인공의 표정까지 기억나게 하는 것을 우리는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매력을 가진 영화음악, 그리고 영화음악을 만드는 영화음악 작곡가들의 작곡방법은 시대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되어져 왔다.
본 논문에서는「007 Dr. No」에서 James Bond Theme로 잘 알려진 영국의 영화음악 작곡가 존 배리(John Barry)와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이었던 황야의 무법자에서부터 미션, 러브 어페어 등 500편이 넘는 영화음악을 작곡한 엔니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 세계적인 영화음악의 거장이라 불리우는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 그리고 타이타닉, ...
저자 | 김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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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영상정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뉴미디어음악학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xiii, 11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33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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