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스마트폰과 함께 스마트TV에 대한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프리미엄 모델의 TV가 대부분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자연스러운 추세로 파악된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스마트TV 이용은 여러 가지 변수들로 정의될 수 있으나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 콘텐츠의 핵심인 OTT 서비스에 대한 이용을 스마트TV 이용으로 정의하였다. 글로벌로 런칭한 특정 OTT 서비스에 대한 이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예측함으로써 향후 스마트TV 서비스 기획방향에 참고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데이터는 2015년에 출시된 스마트TV의 사용자 ...
저자 | 김나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데이터정보학과 |
지도교수 | 박민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3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81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