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에게 수학적 모델링 통계 수업을 적용한 후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과 수학적 성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수학적 모델링 수업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하여 서울특별시 금천구 소재 한 초등학교의 5학년 4개 학급 중 연구자가 재직 중인 반을 실험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2학기에 실시된 진단평가 수학 영역에서 5학년 4개 학급 중 실험집단과 가장 유사한 결과를 보이는 집단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수학적 모델링 수업 모형의 전체적인 흐름은 선행연구에 제시된 모델링 과정을 기반으로 하되, 이를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 환경을 고려하여 수정한 김민경 외(2009)가 제시한 수업의 절차를 따랐으며, 총 11차시에 걸쳐 수학적 모델링 수업과 전통적 수업을 각각 진행하였다. 검사 도구는 ...
저자 | 양은영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박만구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수학적 모델링 문제해결력 수학적 성향 및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1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