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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명피해가 속출하는 대형 화재사건 및 교통사고로 인해 긴급자동차의 초동 출동시간 단축과 인명 구호를 위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국내의 경우 아직까지 이론적 접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 국내 긴급차량 우선신호의 이론 및 모의실험 단계에서 벗어나, 의왕시에 구축되어 있는 지역기반 긴급차량 우선신호의 현장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긴급차량 운영효과 및 일반차량의 지체도 분석을 통해서 긴급차량 우선신호를 현장에서 운영하기 위한 검증에 목적이 있다.
긴급차량 우선신호의 효과성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일반신호를 운영 할 때 보다 우선신호 운영시 긴급차량의 통행시간은 20%∼60%까지 감소하는 효과성이 있었으며, 실제 포화상태를 제외하고 ...
저자 | 김상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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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ITS학과 |
지도교수 | 이철기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56 p. |
키워드 | 우선신호 신호 긴급자동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010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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