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SNS기반 성찰활동에서 교사의 피드백 유형이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Type of Teacher’s Feedback to Individual at SNS-based Reflection Activity on Academic Self-Efficacy and Metacognition 원문보기


남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교육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초등학생들이 수업을 마친 후 작성한 성찰일지를 SNS에 공유하고, 교사가 제공한 피드백의 유형이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효능감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 기반 성찰활동에서 교사의 피드백 유형(정서적 피드백/과제지향적 피드백)에 따라 학업적

주제어

#SNS 성찰활동 교사피드백 학업적 자기효능감 메타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궁향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교육공학전공
지도교수 이영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70 p.
키워드 SNS 성찰활동 교사피드백 학업적 자기효능감 메타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154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