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구학교 운영에 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원문보기


정지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전라남도 내 초등학교 교사들의 연구학교 운영 실태에 관한 인식을 분석하고, 연구학교 운영 개선에 관한 초등교사의 견해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연구학교 운영의 실태에 관하여 초등교사들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둘째, 연구학교 운영의 개선에 관한 초등교사들의 견해는 어떠한가?
본 연구문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학교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하여 이론적으로 고찰하였다. 연구문제 해결을 위한 측정도구는 본 연구주제와 비슷한 선행연구의 설문지를 기초로 하여 연구의 목적에 맞게 재구성하여 사용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라남도 소재 초등학교 중 연구학교를 1년 이상 시행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교사 350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최종적으로 사용된 설문지는 291부이다. 수집된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지명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행정전공
지도교수 허병기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1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155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