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실제 교육 현장에서 감상교육을 실시하는 교사들의 의견과 교육적 실천 사례에 대한 설문조사와 심층 면담을 통해 현실의 상황을 점검해보았다. 현대미술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육 실천이 현대미술 감상교육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중학교 미술교육에서 현대미술 감상교육에 관한 교사의 인식과 실행 내용의 현황을 살펴보고 중학교 현대미술 감상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하였다. 이렇게 현대미술 감상교육 의의를 연구자가 도출해내어 교사들이 이에 대해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 ...
저자 | 김정원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정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i, 161 p. |
키워드 | 현대미술 현대미술 감상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60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