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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철도민간투자사업(BTO)은 최소운영수입보장(MRG)과 요금 미인상에 대한 재정지원으로 정부의 재정 부담을 매년 증가시키고 있으며, 특히 인천공항철도 등과 같은 철도민자사업의 경우 2009. 11월 최소운영수입보장 비율을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정부에서 상당부분 재정보조를 해주어야 하는 실정이었다. 게다가 MRG방식의 철도민자사업은 실제 이용수요와 실시협약 상 예측수요 차이가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에 따른 재정지원 부담 역시 크게 증가하였으며, 예측수요의 차이 이외에도 실시협약에 따른 관리운영권 기간이 대부분 30년으로 장기간에 걸쳐 MRG에 대한 부담감이 존재하며, 요금측면에서도 물가상승률만큼 올리도록 되어 있어 요금 미인상분에 대한 손실보전 역시 정부 및 지자체의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무관청에서는 비용보전방식(...
저자 | 김동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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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철도경영정책학과 |
지도교수 | 김시곤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8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21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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