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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식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항공사 브랜드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원문보기


손세인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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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항공운송규모는 작년대비 10% 내외로 상승하였으며, 오늘날의 항공 산업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인 항공규제완화법이 미국에서 통과되어 앞으로 항공운송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1969년 대한항공을 시작으로 계속 하여 저가항공사들이 설립되고 있어 현재 항공업계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항공사는 승객들의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항공사에서 행하는 서비스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고객과 가장 많은 시간을 대면하는 기내식서비스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항공업계에서 기내식에 차별화를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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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aims to the important factors of in-flight meal service quality and to analyze the impact of in-flight meal service quality on customer’s satisfaction, airline brand image and behavior intention. To achieve the objectives, data was collected from 260 customers who have experienced in-flig...

주제어

#기내식 고객만족 항공사브랜드이미지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세인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기종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103 p.
키워드 기내식 고객만족 항공사브랜드이미지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3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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