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태관광동기, 매력성,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 연구 원문보기


선셋별 (전주대학교 대학원 관광서비스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논문은 생태관광 개발지의 마케팅 전략의 유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생태관광동기, 매력성을 진단하고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여 상호 관계성을 이해하고 생태관광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형성되어야 할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생태관광동기, 매력성, 지각된 가치를 변수로 삼았으며 각 변수간의 영향관계를 통하여 검증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생태관광 관광명소인 순천만 생태공원에서 400명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에 대한 설문항목은 생태관광동기 25개, 매력성 16개, 지각된 가치 12개, 행동의도 4개로 구성된 총 7개와 인구통계학적 변수 7개를 포함하여 구성하였다. 수집된 설문지 중 348개의 응답을 연구에 활용하였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in order to increase the effectiveness of marketing strategy of eco-tourism development area, it is necessary to diagnose eco-tourism motivation and attractiveness, to analyze the influenc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value and Behavior intention, to understand interrelationship and...

주제어

#관광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선셋별
학위수여기관 전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서비스경영학과
지도교수 최영기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 115 p.
키워드 관광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24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