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가정식사대용식(HMR) 구매행동 및 식생활라이프스타일 비교 문화 연구 : 한국, 중국,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나희라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한국, 중국, 일본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품 구매행동 및 요구도를 국가별로 비교 분석하고, 소비자의 식생활라이프스타일(FRL)과 가정식사대용식(HMR)에 대한 신념, 태도, 구매의도 요인을 도출하여 HMR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2016년 한국과 중국 북경 및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417명의 수집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국, 중국, 일본 소비자의 내식(內食)과 외식(外食) 및 HMR 관련 항목 모두에서 구매행동과 요구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analyze food purchasing behaviors and needs of Korean, Chinese, and Japanese consumers and find their food-related lifestyle(FRL), beliefs,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 variables on Home Meal Replacement(HMR). As a result, there was a statistically significant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나희라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학전공
지도교수 이민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1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11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