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식업체 PPL 속성이 PPL 수용태도,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안진모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업체의 드라마 PPL이 수용태도를 매개로 외식업체의 브랜드 이미지,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PPL광고는 성숙기에 접어든 외식시장과 광고시장에서 차별화를 두기위하여 새롭게 떠오르는 광고의 기법으로 일반적인 광고와 달리 소비자들에게 광고임을 인식시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접근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대의 소비자들에게 일상화된 광고에 대한 재핑(Zapping)현상 등으로 광고의 효과가 떨어져 그 효능에 대한 의심 또한 커지고 있는 실정에서 많은 마케터들과 기업에게 각광받고 있는 광고 기법이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에 걸맞은 변수 간의 영향관계를 규명하는 구조적 관계의 연구 가설을 설정하고 실증 분석을 통하여 연구 모형과 설정된 가설의 검증을 실시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Attributes of Restaurant industry PPL(Information, Entertainment, Inconvenience) on PPL Accommodation Attitude, on Brand Image, Brand Awareness and purchase intention. As business environment is intense in the Restaurant industry, Restaurant bra...

주제어

#PPL 광고속성 수용태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사전 침입성 지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진모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수범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15 p.
키워드 PPL 광고속성 수용태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사전 침입성 지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69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