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기초학력 진단평가와 학습 실태를 분석하여 영어 교과학습부진아로 판정된 학생들의 영어 학습 부진 실태를 알아보고 그 원인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를 밝혀냄으로써 초등 영어 학습부진아의 기초 학력 향상과 정의적 영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도출하고자 한다.
초등학생 324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진단평가 검사지와 설문지를 분석하였으며 영어 교과학습부진아로 판정된 46명을 대상으로 면담을 활용하여 실태를 파악한 그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4~6학년의 영어 학습부진아...
저자 | 김지연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숙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85 p. |
키워드 | 초등영어 영어학습부진아 학습부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60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