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소집단 토의․토론 기반 STEAM 수업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과학수업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B광역시 N초등학교 6학년 2개 학급 25명을 연구집단으로 다른 2개 학급 25명을 비교집단으로 구성하여 연구집단에게는 소집단 토의·토론 기반 STEAM 수업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동일한 주제에 대하여 연구자가 제작한 수업자료를 기반으로 교사중심의 전통적 과학수업을 각각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해서 우선 과학수업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대한 두 집단 간의 동질성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사전 ...
저자 | 임소영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순식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소집단 토의·토론 STEAM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84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