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집단 토의·토론 기반 STEAM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수업 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STEAM Class based on Small Group Discussion and Debate on the Scientific Learning Motivation and Scientific Attitude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임소영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소집단 토의․토론 기반 STEAM 수업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과학수업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B광역시 N초등학교 6학년 2개 학급 25명을 연구집단으로 다른 2개 학급 25명을 비교집단으로 구성하여 연구집단에게는 소집단 토의·토론 기반 STEAM 수업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동일한 주제에 대하여 연구자가 제작한 수업자료를 기반으로 교사중심의 전통적 과학수업을 각각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해서 우선 과학수업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대한 두 집단 간의 동질성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사전 ...

주제어

#소집단 토의·토론 STEA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소영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순식
발행연도 2017
키워드 소집단 토의·토론 STEA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84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