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와 성별에 따른 여성이미지선호도의 차이
The Differences in Nation and Gender on the Female Image's Preference 원문보기


이정 (가천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뷰티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람들은 이미지를 통해 타인을 지각하고 평가한다. 특히 여성이미지는 시대별 특성을 가지고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으므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전통적으로 동양권에서는 ‘현모양처’(賢母良妻)인 여성이미지를 많이 선호해 왔으나, 현대사회에서는 TV, 신문, 인터넷 등 대중매체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여성의 평가 기준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의 여성이미지에 대한 선호도도 다양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런 여성이미지 선호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한국·중국과 성별에 따라 여성이미지 선호도의 차이가 무엇인지를 고찰하였다. 이를 위한 기존 연구들의 척도를 참고하여 여성이미지 평가의 형용사 척도를 구성하였으며, 한국인 대상으로 된 설문지와 중국인 대상으로 된 설문지 350부를 준비하였다. 조사는 2016년 6월부터 7월까지 한국과 중국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20-30대 남·녀 총 350명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이 중 응답내용이 불성실한 사례를 제외한 총 309명의 자료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학과 뷰티산업전공
지도교수 김미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64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898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