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임상간호실습은 임상현장에서의 간호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간호대학생이 졸업 전 꼭 이수해야 하는 중요한 교육과정이다. 임상실습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은 적합한 학습목표 설정과 효과적인 교육방법의 적용이 있으며, 여기에 더하여 중요성이 강조되는 부분은 평가영역이다. 임상간호실습의 평가는 교육목표의 달성여부를 확인하여 학습활동을 돕고 교육관리의 개선을 위한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관성 없고, 일치하지 않는 평가도구는 현장지도자의 평가에 어려움을 주고 있으며, 이해가 어렵고 평가하기 모호한 문항들로 평가의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문제가 지적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임상간호실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평가자인 현장지도자를 위한 임상역량평가도구를 개발하고, 신뢰도와 ...
저자 | 곽은미 |
---|---|
학위수여기관 | 을지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간호학과 |
지도교수 | 오희영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i, 139 p. |
키워드 | 임상간호역량 현장지도자 도구개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282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