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중학교 1〜3학년 문학 영역 10개 항목의 성취 기준 중 ‘[9국05-03]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에 유의하며 작품을 감상한다.’와 ‘[9국05-10]인간의 성장을 다룬 작품을 읽으며 삶을 성찰하는 태도를 지닌다.’의 항목에 관련 있는 단원에 실린「하늘은 맑건만」작품을 연구 대상으로 삼고, 이 작품을 중심으로 2015 개정 검정 교과서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목표와 성취기준을 구현하기 위해 적절한 제재인지, 그리고 교과서의 단원 활동 내용은 적절한지에 대한 고찰해 보고 현장에서 교수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우선 ...
저자 | 이인영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남호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 7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43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