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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인플루언서의 패션제품평가 컨텐츠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컨텐츠 신뢰 및 관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근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이에 더욱 많은 사람이 소셜 미디어로부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이르렀다. 단순히 패션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의 평가를 찾아보게 되었으며 이는 패션 제품 시장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주목받고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플루언서 평가를 찾아보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반면에, 인플루언서의 평가가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관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는 거의 전무한 상황이다. 어떻게 변화하는지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한계에 직면하게 되었다.
본 연구를 위해 연구대상 표본은 최근 1년간 패션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인 인플루언서 평가가 패션 제품을 구매할 때 신뢰도, 인플루언서의 평가와 신뢰도 간 관계에서 제품관여의 조절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긍정적 제품평가의 상황과 부정적 제품평가의 상황을 구분하여 설문을 구성하였으며, 긍정적 제품평가 181부, 부정적 제품평가 148부 등 총 329부를 응답자 ...
저자 | 김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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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패션머천다이징전공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패션머천다이징전공 |
지도교수 | 이은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7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85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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