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CSR활동에 따른 브랜드자산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Brand Equity on Corporate Reputation Depending on Corporate CSR Activities 원문보기


윤기창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정보경영학과 융합서비스경영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기업들은 브랜드자산과 기업평판 구축에 기업의 전사적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브랜드자산 가치가 높다는 것은 소비자의 선택이 그만큼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브랜드자산 가치와 기업평판을 상승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전략이 있으나 본 연구에서는 CSR활동을 통해서 브랜드자산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변수간의 영향관계를 알아보고자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연구를 위한 표본은 전국 성인 남, 여를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서베이를 진행하여 최종 305부를 활용하였고, IBM SPSS 21.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

주제어

#"CSR활동 브랜드자산 기업평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기창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정보경영학과 융합서비스경영
지도교수 전인오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05
키워드 "CSR활동 브랜드자산 기업평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65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