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들이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과 경험을 알아보고 교사가 느끼는 아동권리에 대한 어려움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본 연구에서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유치원 교사는 아동권리 개념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2. 유치원 교사의 아동권리 실천 경험은 어떠한가?
첫째, 그룹 면담에서 연구자는 유치원 교사가 인식하는 ‘아동권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편안한 분위기에서 권리의 의미를 알아보았다. 그 결과 유치원 교사들은 유아의 인권, 권리 것에 대해 알고 있지만...
저자 | 장민경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수경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6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98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