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화를 활용한 인권교육 활동이 초등 저학년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Human Rights Education Using Fairy Tales in an Lower Grades of Elementary School on the Self-esteem and Pro-social Behavior 원문보기


박예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국제사회문화연구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사회 구성원의 인권 감수성이 높아짐에 따라 여러 인권 이슈들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현장에서 학생 인권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와 같은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지속적인 학교 인권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초등학교에서는 아직 고학년 위주로 사회나 도덕 교과 내에서 이루어지는 인권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본 연구는 초등 저학년 대상의 동화를 활용한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여 ...

주제어

#초등 저학년 동화 인권교육 자아존중감 친사회적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예지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사회문화연구
지도교수 허종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06
키워드 초등 저학년 동화 인권교육 자아존중감 친사회적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479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