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방송 서비스에서의 데이터홈쇼핑 인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ognition of Data Home Shopping in Pay-Per-View Broadcasting Service 원문보기


전성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방송통신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데이터홈쇼핑은 데이터방송의 기술적 바탕을 이용하여 TV홈쇼핑의 개념이 융합되어 탄생하였다. TV홈쇼핑의 실시간 방송, 데이터방송의 상품DB, 그리고 카탈로그 쇼핑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유료방송 서비스에서의 데이터홈쇼핑은 2004년 도입되었으나, 실질적인 서비스는 2012년부터 일부 시작되었기 때문에 데이터홈쇼핑 인식에 관한 고민이 심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데이터홈쇼핑 인식을 연구하기에 앞서 종속변인인 인식도를 나타내기 위하여 기존 TV홈쇼핑의 인식과 데이터홈쇼핑이 어떠한 인식을 나타내고 있으며 차이점은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즉, 플랫폼 품질, 서비스 품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ata home shopping was born as a fusion of the concept of TV home shopping and the technical basis of data broadcasting. It is a kind of e-commerce with the advantages of real-time broadcasting of TV home shopping, product DB of data broadcasting, and catalog shopping.
The perception of data h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성율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방송통신정책전공
지도교수 최성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5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32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