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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와 같은 전통적인 형태의 바퀴 구조와 조향 장치를 갖는 이동 로봇은 일반적인 튜브 타입의 바퀴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속 전후진 주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반면 비홀로노믹 특성으로 인하여 경로계획 및 제어가 쉽지 않다. 로봇 산업이 발달해 감에 따라 이동 로봇의 응용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으며 산업용 이동 로봇뿐 아니라 전기자동차 및 자율 주행차의 제어 및 주행을 위해서는 경로 계획 및 제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구조를 갖는 이동체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두 개의 차동 ...
저자 | 김민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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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공학과 |
지도교수 | 성영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92 |
키워드 | 전방향 이동로봇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772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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