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브랜드 자산이 고객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PB(Private Brand)와 NB(National Brand)의 비교 원문보기


김하룡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대형마트들이 편의점, 온라인쇼핑몰의 급성장으로 치열해지는 경쟁 상 황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브랜드 제품의 주도권을 쥐고 시 장을 공략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졌으며, 글로벌경제 경영환경에 대응하 고 적응해야 하는 현실 상황에서 대형마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대형마트의 브랜드자산이 고객가치와 재구매의도 간 의 인과관계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PB와 NB에 대하여 브랜드자산, 고객가치, 재구매의도 변수들 간의 비교분석을 통해서, 대형마트의 경쟁 력강화를 위한 경영혁신과 마케팅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서들을 도 출하고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목적달성을 위해 문헌적 연구와 실증적 연구방법을 병행하 여 실시하였으며, 연구의 수행을 위해 동일 응답자에게 NB와 PB에 대 한 브랜드 자산, 고객가치 그리고 재구매의도와 관련한 설문을 실시하여 총 319부의 유효 응답지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ddition to the purpose of overcoming the competitive situation where the Discount Stores become intense due to the rapid growth of convenience stores and online shopping malls, In order to cope with the global economic management environment and adapt to the situation, we sought to find various ...

주제어

#대형마트  #브랜드  #자산  #고객가치  #재구매의도  #영향  #PB  #Private  #Brand  #NB  #National  #Brand  #비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하룡
학위수여기관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키워드 대형마트, 브랜드, 자산, 고객가치, 재구매의도, 영향, PB, Private, Brand, NB, National, Brand, 비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941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