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듣기 자기 효능감이 중학생의 듣기 능력 및 듣기 전략 사용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문예슬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학습자들의 영어 듣기 자기 효능감에 따른 영어 듣기 능력 및 영어 듣기 전략 사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영어 듣기 자기 효능감 및 영어 듣기 전략 사용이 영어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2곳의 중학교 2학년 332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에서는 시 · 도교육청 공동 주관 영어듣기능력평가, 영어 듣기 자기 효능감 설문지, 영어 듣기 전략 설문지가 사용되었다. 설문 결과에 따라 영어 듣기 자기 효능감 집단을 상위(58명), 중위(227명), 하위(47명)의 세 집단으로 나누어 각 집단의 영어 듣기 능력 및 영어 듣기 전략의 사용 차이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impact of English listening self-efficacy on English listening strategy and listening ability of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Moreover, this study is designed to verify the effects of English listening self-efficacy and English listening strategy on students' Engl...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예슬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임현우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9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889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