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사진 이미지를 차용한 독일의 화가 게르하르트 리히터(Gerhard Richter, 1932~ )의 사진회화 작품에 내재된 특징을 분석하는데 연구목적을 두었다.
게르하르트 리히터의 작품을 연구하게 된 것은 이미지의 올바른 생산과 소비라는 점에서 시각 이미지를 다루는 회화 매체의 변화 과정에 있는 그의 사진회화에 주목하였고, 매체 간의 만남과 사진의 차용을 통해 작품제작을 하는 작가이기 때문이다. 리히터는 차용된 이미지를 통해 원본성과 이미지에 대한 해석과 관심을 유도하며 자연스럽게 사진회화를 통한 이미지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사용으로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주는 작가이다.
이를 위해 제 2장에서는 리히터의 작가 생애와 사진 이미지 차용한 리히터의 사진회화가 등장한 배경을 살펴보았다. 시기상으로 모더니즘 미술과 ...
저자 | 전재형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93 p.p |
키워드 | 현대미술, 게르하르트 리히터, 사진회화, 포스트모더니즘, 회화, 미술, Fine Art, Postmodernism, Contemporary Art, Gerhard Richter, Photopainting, Ar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996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