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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사회 구성원의 인권 감수성이 높아짐에 따라 여러 인권 이슈들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현장에서 학생 인권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와 같은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지속적인 학교 인권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초등학교에서는 아직 고학년 위주로 사회나 도덕 교과 내에서 이루어지는 인권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본 연구는 초등 저학년 대상의 동화를 활용한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여 ...
저자 | 박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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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사회문화연구 |
지도교수 | 허종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106 |
키워드 | 초등 저학년 동화 인권교육 자아존중감 친사회적 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79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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