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중국여성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행동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chinese wome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of cosmetics by lifestyle types 원문보기


양재맹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중국여성 소비자들을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라 유형화 하고, 해당 유형들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준을 찾아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451명의 중국여성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고 회수하였다. 통계분석 방법은 라이프스타일 유형의 유사한 문항을 사용하였다. 요인 분석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갖고 있는 소비자를 묶어 그 유형별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서 군집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군집분석에 의해 분류된 유형별로 인구통계적 특성, 가격에 대한 반응, 브랜드에 대한 반응 그리고 판촉에 대한 반응을 검사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ttempted to typify female consumers by their lifestyle and find the bases to organize the different purchase behavior patterns, 451Chinese female consumers were investigated. Stat methods used similar questions in lifestyle types. According to the analyzed lifestyle, a cluster analysis w...

주제어

#라이프스타일 시장세분화 중국여성 소비자 구매행동 화장품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재맹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차동필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89장
키워드 라이프스타일 시장세분화 중국여성 소비자 구매행동 화장품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896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